제라늄 키우는 방법과 꽃대 자르기

자라기 쉽고 화려하고 아름답고 향기가 나는 제라늄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식물입니다. 꽃이 오래도록 피어 길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아파트 화단이나 베란다에 장식되기도 합니다. 요즘 집에서 제라늄 키우기를 하시는 분들을 발견합니다. 제라늄 키우는 방법과 꽃대 자르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목차

제라늄 키우기

제라늄

제라늄의 역사

일반적으로 ‘제라늄’이라고 불리는 이 식물은 18세기 초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들여온 네덜란드 상인들에 의해 유럽에 소개됐습니다. 이 식물은 이미 유럽에서 자라는 확고한 야생 제라늄과 유사하기 때문에 식물 학자들은 1753년 스웨덴의 식물 학자 ‘칼(carl)’은 제라늄과 그룹화했습니다. 이 새로운 “제라늄”이 꽃잎의 형태로 유럽의 제라늄과 다르다는 것이 밝혀 졌을 때, 펠라르고늄으로 다시 분류됩니다.

키우는 방법

제라늄은 꽃 식물로 재배할 수 있습니다. 일년 중 따뜻한 달이라면 야외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여름이나 가을 초에 주기적으로 밤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실내로 가져와 키울 수 있습니다. 건강한 잎은 색상이나 아래에 변화가 없으며 줄기는 강하고 산발적이지 않습니다. 해충에 명확한 표시가 있는 식물도 피하십시오. 일반적인 흰 파리 및 거미 진드기가 포함됩니다. 뿌리 부패를 피하기 위해 배수구가 있는 화분에 식물을 넣고 용기에 묻을 때 잘 배수 된 점토화분물을 사용합니다. 제라늄은 압축된 토양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식물은 최대 번영을 얻기 위해 4 ~ 6 시간의 햇빛을 얻는 지역에 놓여 있습니다.

다소 건조한 겨울 동안 물은 훨씬 적게 주지만 뿌리를 완전히 건조하지 마십시오. 제라늄은 겨울철에 잠자기 때문에 물을 적게 해줍니다. 꽃을 장려하기 위해 죽은 꽃은 정기적으로 잘라내고, 수용성 퇴비를 절반 정도 사용합니다. 식물이 잠들어야하는 겨울에는 비료를 주지 않습니다. 새로운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봄에 제라늄을 분갈이합니다.

여름을 보낸 제라늄은 많은 태양을 얻으면 가정용 식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북부 기후에서 태양은 겨울이 끝날 때 여러 가지 품종의 싹을 자극할만큼 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겨울이 오기 전, 날카롭고 깨끗한 칼을 사용하여 식물 줄기를 약 15cm ~ 20cm 정도로 자릅니다. 추워지기 전에 큰 잎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잘라낸 줄기를 삽목하여 번식시킬 수 있습니다.뿌리에 적합할 수 있도록 가능한 작은 화분에 삽목합니다. 식물을 일주일 동안 그늘 진 곳에 둡니다. 겨울에는 야간 온도인 10~15도 정도에서 더 잘 자라며 영하로 떨어지거나 27도 이상으로 온도가 오르면 상대적으로 건조하게 유지됩니다. 봄철 새 생장이 나타나면 옛 잎을 모두 베어냅니다. 잎이 매달려있는 징후를 보일 때, 적은 양의 물만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문제는 낮은 조도, 과도한 가장자리 또는 수중입니다. 잎은 당신이 너무 적거나 많은 물을 줬다는 증거로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이 경우 제라늄을 더 밝은 곳으로 옮깁니다.

제라늄 꽃대 자르기

제라늄의 성장을 위해 꽃대를 자릅니다. 토양, 거친 모래, 물, 펄라이트에서 쉽게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다. 날카롭고 깨끗한 칼을 사용하여 잎이 나타나는 마디 위를 기준으로 합니다. 줄기의 끝에서 10cm 아래로 비스듬하게 잘라냅니다. 잎줄기의 밑부분에 2~3개의 잎과 잎줄기를 제외한 싹을 모두 제거합니다. 잘라낸 줄기는 하루동안 그늘에 놓아 부패하지 않도록 합니다.
촉촉히 젖은 화분에 줄기를 심어 이틀 동안 따뜻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합니다.

제라늄 잎은 손을 베었을 때 지혈제로 쓰이기도 합니다. 제라늄의 꽃말은 ‘그대를 사랑합니다’라는 낭만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딱정벌레에게 독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해충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라늄은 어린 아이들과 강아지와 고양이 등 애완 동물에서 소화 불량과 구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애완 동물과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식물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놓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 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