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프리 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음 10곳

전문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개인도 블로그나 사이트 운영을 위해 상업적으로 안전한 저작권 프리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미지 판매 사이트나 저작권을 갖고 있는 이미지 소유자에게 저작권 침해 신고를 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멋진 이미지를 CC0 라이센스로 공개해놓고 누구나 무료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 10곳을 모아봤습니다. 모든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의 이미지는 재판매할 수 없으며, 유사한 사이트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저작권프리

목차

unsplash.com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유명한 Unsplash입니다. 고품질의 감각적인 이미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unsplash에 있는 모든 사진은 로얄티 프리로 상업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인에 있는 이미지만 훑어봐도 인스타그램에서 볼듯한 감성적인 이미지들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exels.com

unsplash 사이트와 함께 가장 유명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Pexels입니다. 개인적으로 unsplash이미지와 비교하여 상업(업무)적인 사용이 더 용이해보입니다. 무료 이미지는 물론,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무료 동영상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된 자료들을 잘 사용했다면, 저작권자에게 기부형식으로 보답도 가능합니다.

stocksnap.io

매주 저작권 제한없는 고해상도 이미지들이 수백개씩 업데이트 되는 stocksnap입니다. 검색어로 입력했을 때, 이미지의 개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다른 사이트에서 찾을 수 없는 이미지를 제공받기도 합니다. 참고로 이미지 왼쪽 상단 모퉁이에 별표시가 되어있다면, 셔터스톡에서 제공하는 유료이미지입니다.

pixabay.com

저작권으로 자유로운 이미지와 동영상이 공유되는 pixabay입니다. 이미지의 종류가 ‘사진’, ‘벡터 그래픽’, ‘일러스트’로 분류되어 있어 다른 무료 이미지 사이트보다 활용도가 좋습니다.

Reshot.com

새로운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 reshot입니다. 사이트마다 같은 사진작가들이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중복되는 이미지가 많습니다. 새로운 느낌의 이미지를 찾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burst.com

전자상거래 회사인 쇼피파이(shopify)가 제공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burst’입니다. 쇼피파이 자체 라이센스 이미지와 상업용 무료 라이센스(CC0)가 뒤섞여있기 때문에 다운로드하기 전, 라이센스를 꼭 확인해야합니다.

negativespace.co

고해상도의 사진을 무료로 제공하는 Negative Space입니다. 흔치않은 이미지를 찾을 수 있지만, 업로드된 이미지의 수가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검색어 입력 시 선택이 힘들 수 있습니다.

freerangestock.com

pixabay처럼 일러스트레이션도 제공되는 Freerange 사이트입니다. 75만명의 사용자가 등록한 고품질 무료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사이트가 약간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foodiesfeed.com

음식과 관련된 이미지를 찾고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foodiesfeed입니다. 1,700개 이상의 무료 음식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레시피를 적거나, 음식과 재료에 관련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사용하기 좋습니다.

picography.co

CC0 라이센스를 제공하는 picography는 Dave meier 등의 사진작가의 무료 이미지가 함께 제공됩니다. 사진의 개수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picjumbo.com

유료 이미지와 무료 이미지 등 고품질의 사진을 제공하는 Picjumbo입니다. 선택한 무료 이미지와 관련된 컬렉션 다운로드를 위해 프리미엄 회원으로 가입하여 관련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리소스 페이지에서 목업과 아이콘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지만, 타 사이트 백링크로 대부분 링크오류가 뜨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에 자유로운 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음 10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유명한 사이트들은 대부분 역사가 깊어 제공되는 이미지가 많으며, 새롭게 만들어진 사이트는 아무래도 제공건수가 낮을 수 있습니다.

burst 사이트의 경우 저작권이 없음을 나타내는 CC0(creative commons 0) 라이센스와 로열티 이미지 여부를 확인하고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 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