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질 키우기 4단계로 알아보기

집에 정원을 꾸미시는 분들에게 사랑받는 허브 중 하나인 바질 키우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바질은 민트과로 프랑스와 이탈리아 요리에서 향을 풍부하게 만듭니다. 식물의 씨앗은 추위와 토양의 모든 위험이 따뜻하게 지나간 후에 심으면, 몇 주 이내에 풍부한 수확이 이루어집니다. 바질을 강하게 만들기 위해 잎을 계속 수확하면 좋습니다.

목차

바질 종류

바질

화원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바질 종류는 스위트 바질입니다. 일반 바질보다 달콤함이 덜한 보라색 바질, 레몬의 상큼함이 있는 레몬 바질, 감초맛을 낼 수 있는 태국 바질이 있습니다. 바질 페스토를 만들 계획이라면 많은 식물을 재배하십시오.

바질 키우기

씨앗심기

씨앗부터 시작하고 싶다면, 봄이 되고 바질을 심을 준비를 합니다. 노지에서 심으려면 토양이 최소 10도가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가장 좋은 성장을 위한 기온은 약 21도입니다. 바질을 심기위해 너무 서두르지 않습니다. 따뜻하지 않다면 바질은 잘 자라지 않습니다. 바질은 부분적인 태양에서도 잘 자랄 수 있지만, 매일 6시간에서 8시간의 완전한 태양을 얻는 곳에서 더 잘 자랍니다. 흙은 젖어야 하지만 잘 배수해야 합니다. 배수를 위해 화분과 화분받침 사이에 도구를 넣어 떨어트려 놓는 것도 좋습니다. 바질을 식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농약을 쓰지 말고 배기가스가 있는 혼잡한 차로나 거리에서 떨어져 식물에 영향이 없어야합니다.

20~30cm정도 간격으로 흙을 1cm 깊이로 파고 씨앗이나 모종을 심습니다. 높이는 30~60cm로 자랍니다. 모종이 그보다 크다면 간격을 더욱 늘립니다. 주변에 토마토를 심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재배하기

바질은 촉촉한 흙과 적당한 수분이 있다면 굉장히 잘 자라납니다. 여름철 건조 기간 동안 물을 충분히 줍니다. 묘목이 처음 6개의 잎을 생산한 후, 두 번째 마디 위에서 가지치기를 합니다. 가지치기를 통해 더 많은 잎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줄기에 6~8개의 잎이 들어있을 때마다 가지치기를 반복합니다. 양 옆으로 새로운 줄기가 나타납니다. 6주 뒤쯤 개화를 위한 꽃싹이 보인다면 과감하게 잘라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을 때, 바질이 시들수 있으므로 미리 바질을 수확해야 합니다.

바질은 녹색의 깨알같은 진딧물과 흰가루병, 여러 종류의 곰팡이나 뿌리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확하기

바질은 27도 정도에서 잎이 나기 시작하며, 15cm이상 자라나면 잎을 수확합니다. 이른 아침은 수확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수분이 가득합니다. 여름 동안 정기적으로 잎을 수확하여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잎을 요리에 사용하지 않아도 정기적으로 따주어야 잘 자라납니다.

보관하기

바질을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얼리는 것입니다. 냉동은 식물이 맛의 좋은 부분을 잃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바질을 얼리려면 잎을 잘라 밀폐 가능한 비닐봉지에 넣어 냉동실에 넣습니다. 또 다른 저장 방법은 바질을 건조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냉동 바질과 비교하여 건조바질은 풍부한 맛을 잃게 됩니다. 수확한 잎을 통풍이 잘되는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둡니다. 만약, 3~4일 후에도 식물이 완전히 건조하지 않았다면 음식물건조기로 말려줍니다. 만약 음식물건조기가 없다면 낮은 온도의 오븐으로 잎을 말릴 수 있습니다. 잎을 잘 말리기 위해 자주 확인하여 타지 않는지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바질을 보관하여 요리에 향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바질 샌드위치, 바질 타르트, 바질 토마토 프리타타, 바질 페스토, 바질 파스타, 바질이 풍부하게 들어간 바질 토마노 피자, 샐러드에 얹는 바질 등 무궁무진한 요리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 보호